1. 썬팅의 기본은 청소입니다. 청소를 얼마만큼 깨끗하게 하였느냐에 따라 썬팅의 품질이 크게 좌우되게 됩니다. 우선 유리창을 2~3Cm정도 내린 후 중성세제희석액(이하 분무액)을 골고루 분무합니다. 단면도 칼이나, 스크랩퍼로 유리에 묻은 찌든 때와 큰이물을 제거 합니다. 다시 분무액을 뿌린 후 고무헤라로 작은 이물과 먼지등을 닦아 냅니다. 유리창을 완전히 올린 후 나머지 부분도 위의 방법과 같이 청소합니다.
2. 해당 유리의 썬팅 필름을 먼져 준비 한 후, 유리창을 다시 2~3Cm정도 내린 후 분무액을 골고루 충분히 분무합니다. 썬팅필름을 정위치에 붙이기 위해서는 필름을 완전히 밀착시키기 전에 어느 정도의 유동이 있어야 하므로, 분무액이 골고루 분무가 안 될 경우 필름이 유리창에 붙어서 정위치를 잡을 수 없기 때문입니다.
3. 썬팅필름은 필름과 이면지로 구성 되어 있습니다. 물론 그사이에는 접착제가 발라져 있습니다. 때문에 필름이 유리창에 견고히 붙어 있는 것 입니다. 이면지를 윗면으로 향하게 하고서, 이면지를 3분의 2정도만 벗겨내고 분무액을 필름의 접착면에 분무합니다. 유리창에 이 부분을 먼져 붙이기 위함입니다. 이때 먼지가 필름의 접착면에 붙지 않도록 주의하십시요.
4. 우선 유리창의 윗부분의 라인을 맞춘 후 필름의 벗긴 부분을 유리창에 손으로 밀착을 시킵니다. 손으로 대강의 위치를 잡았기 때문에 약간의 유동이 가능할 것입니다. 유리창의 라인과 필름의 라인을 약 3~5mm 정도 균일하게 간격이 유지 되도룩 위치 시킨 후, 고무헤라나 프라스틱헤라로 필름을 밀착시킵니다.
5. 필름의 벗기지 않은 나머지 부분을 썬팅 하기 위하여, 필름이 밀리지 않도록 유리창을 밀면서 창문을 완전히 위로 올립니다. 이때, 유리창이 올라가면서 필름의 좌,우면이 창문 틀 사이에 집히지 않도록 유의하면서 유리창을 올리는것이 필요합니다
6. 유리창의 아래부분을 분무액으로 충분히 분무한 후 다시 한번 프라스틱헤라나, 고무헤라로 청소를 합니다. 이는 유리창이 올라올 때 묻었을지 모르는 먼지를 제거하기 위함입니다. 청소 후 분무액을 다시 한번 뿌려 주십시요.
7. 필름의 나머지부분의 이면지를 제거하고, 필름의 접착면에 분무액을 뿌려줍니다. 우선, 프라스틱헤라를 사용하여 필름의 아래부분을 몰딩 사이에 조심스럽게 집어넣고, 손으로 필름면을 골고루 폅니다.
8. 필름면에 분무액을 뿌린 후 고무헤라나, 프라스틱헤라로 기포를 좌,우로 빼내며 필름을 밀착시킵니다. 전체적으로 기포나, 고무헤라나 프라스틱헤라등으로 물이 덜 빠진 곳이 있는 지 확인하고, 밀어내시면 유리창의 썬팅은 완성입니다.
9. 뒷열선유리도 마찬가지로 유리창과 같은 방법으로 청소합니다. 이때, 열선이 다치지 않도록 고무헤라나, 부드러운 프라스틱 헤라를 이용하여 먼지를 제거하는 것이 좋겠지요. 열선유리는 곡면으로 되어있어 보통 재단필름은 3장에서 4장정도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우선 맨 위의 1번 열선을 먼저 붙이고, 2번 ,3번 순서로 아래로 내려오면서, 붙이면 됩니다.
10. 필름을 좌에서 우로 이면지를 제거하면서 열선에 맞게 위치하여 주십시요. 경우에 따라서는, 이면지를 완전히 제거하고, 분무액을 접착면에 뿌린 후 열선에 맞게 위치시키는 경우도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먼저 작업된 열선필름은 고무헤라나, 프라스틱헤라로 물기나 기포가 완전히 제거 된 후, 다음 열선 작업으로 이어져야 합니다.
11. 우선, 마지막 열선필름의 작업은 바로 전에 작업이 완료된 필름의 면과 겹쳐서 위치시킨 후, 아래로 내리면서 열선과 일치 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아래에서부터 올리면서 열선을 맞추는 경우에는 먼지 등 이물이 부착될 우려가 매우 높기 때문입니다.
12. 마지막으로 헤어드라이로 필름을 데워가면서, 상하좌우의 올라오는 기포를 눌러서 밀착시키면 뒷열선의 필름썬팅 작업은 끝나는 것입니다. 대체로 뒷열선유리의 테두리는 엠보싱 처리가 되어 있고, 재단필름은 이 엠보싱을 한 칸 내지는 두 칸 정도 덮을 수가 있기 때문에, 필름의 끝부분이 떠 보일 수 가 있습니다. 이것은 필름의 물기가 어느 정도 마른 후에 손가락으로 문지르면 깨끗하게 밀착이 됩니다.